로그인 | 회원가입 |
> 부인회뉴스 > 공지사항
(사)한국부인회총본부, 몽골사회주의여성협회와 상호교류 MOU
2017-05-30 11:28
09.bmp(311.79KB)
00.bmp(403.47KB)


(사)한국부인회총본부, 몽골사회주의여성협회와 상호교류 MOU




(사)한국부인회총본부 조태임 회장은 5월 12일 몽골 울란바토르시에서 몽골현직국회의원 및 사회민주주의 몽골 여성 협회회장인 체덴발 척절마와 업무협력협약식(MOU)을 체결하고, 타미르(몽골금융투자협회회장)를 한국부인회 몽골지부장으로 임명하여, ‘폭력 없는 세상 만들기 - 세계부인회’ 로의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두 기관은 여성들의 공통 권리 보호, 양성평등 보장, 여성 역량강화 공동교육, 건강, 교육, 문화, 사회 보장에 대한 경험 등의 교환 및 협력, 여성들의 삶의 질 개선, 사회보장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추진, 양국의 여성 기업가, 관련기관, 단체 등 상호교류, 미팅, 교육, 전시회, 무역활동 진행에 관해 상호 협의하였다.

이번 방문을 통해서 몽골정부와 투자 협회에서 한국중소기업을 초청하여 산업박람회를 10월에 개최하기로 협의하였다.

조태임 회장은 양측의 관계는 융통성, 다양성을 가지며, 자원봉사자로서 양측이 추구하는 가치 및 권리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히며, 앞으로 높은 수준의 회의 및 경력 교환 활동을 구성하기로 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부인회는 몽골에 이어 5월 25~27일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대외인민우호협회 및 중국부녀회와의 업무 협약식도 맺을 예정으로, 전 세계 곳곳에 한국부인회 해외지부를 결성하여 폭력 없는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