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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기 소비자아카데미 수료식
2017-04-21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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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기 소비자아카데미 수료식


1963년 10개 시·도지부 및 192개 시·군·구 지회로 활동을 시작하여 1965년 2월 1일에 최초의 소비자 고발센터인 <불만창구>를 개설한 한국부인회는 1967년 4월 8일 주부학교 개설을 통하여 소비자 계몽 및 소비자의 권리와 의무 등의 교육으로 활발한 소비자활동을 해왔다.

소비자 운동을 처음 전개했던 단체로써 자긍심을 가지고 초심으로 돌아가 과거 한국부인회 소비자 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도약의 기회를 마련하자는데 함께 의견을 모아 서울, 인천, 경기(부천) 회원들로 구성된 <제1회 소비자아카데미>를 5/10(화)~ 6/28일(화)로 진행되었고 서울, 경기(안양, 성남) 지역을 비롯하여 충남, 충북, 대전, 경남 지역에서도 참여하여 9/6(화)~11/1(화)에 <제2기 소비자아카데미>를 진행하였다. 3/7(화)~4/18(화)에 진행된 제3기 소비자아카데미는 전국으로 확산되어 경남 6명, 전북 3명, 강원 동해 8명, 강원 춘천 4명, 세종 4명, 충남 4명, 대구 4명, 대전 3명, 광주 6명, 경기 6명, 인천 11명, 서울 12명으로 제1기와 제2기 보다 가장 많은 7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조태임 회장은 4/18(화) 수료식에서 53년의 한국부인회의 발자취에 대해 강의를 통해 과거의 한국부인회가 활발하게 활동했던 내용을 되짚어 보고 점점 열기가 더해하는 제3기 소비자아카데미 졸업생들의 열정과 의욕에 감사하고 앞으로 소비생활의 합리화 및 현명한 소비자운동가를 양성하게 되었다는 의미를 밝혔다. KakaoTalk_Moim_67uu2HOXRuCxTJXeuoyCb1SAllWQW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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