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 부인회뉴스 > 시도지부뉴스
총본부,서울시지부 ‘도농협동 CEO리더어울림 연수’ 참여
2019-07-24 10:08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총본부,서울시지부 도농협동연수원 연수


50401_27234_1518.jpg



도시민과 농업인이 함께 참여해 농촌사랑과 도농교류를 실천하는 도농협동 어울림 연수가 지난 6월 19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었다.
‘도농협동 CEO리더어울림 연수’에는 한국부인회총본부를 비롯한 서울시지부 30명과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 소속 시․도회장 농업인 30명 등 60여 명이 참여해 농심토크와 농촌마을 가꾸기 활동 등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농업인은 자신이 생산한 쌀, 화훼, 배 등의 생산과정과 효능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소비자들은 우수농산물의 가격, 구입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서로 이야기한 후, 현장에서 직거래 주문을 하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농협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운동’ 동참의 일환으로 경기도 양평군 뚱딴지마을을 방문해 꽃길 잡초 제거와 폐비닐 수거 등 환경 정화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도농2.jpg



이 밖에 참여 농업인과 소비자들은 다양한 야채를 재료로 피클 만들기와 참기름 짜기를 통해 농업․농촌의 소중함과 가치를 느껴보는 시간도 가졌다.

(사)한국부인회총본부 남인숙 회장은 연수소감 발표에서 “이번 연수는 도시소비자 입장에서 우리농산물의 소중함을 깊이 깨닫고, 농촌마을 가꾸기 운동에 참여해 보람찬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도농협동연수원 권갑하 원장은 “도농어울림과정은 도시 소비자와 농업인 간 만남과 소통을 통해 농산물 직거래 기반을 구축하는 연수과정이란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도농 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졌으면 한다”고 강조했다